크루팩토리 강남승무원 지상직학원, 2019년 상반기 항공사공채 수강료 국비 지원
2018-11-19
배경사진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이미지 입니다, 지상직팀사진입니다..

▲ <사진출처= 크루팩토리>

올해는 유독 항공사와 여행사 채용이 활성화 되어,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작년보다 많이 늘어난 시기였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 문의를 하거나, 상담을 진행했던 지원자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내용들은 “과연 내가 채용에 합격할 수 있을까?”에 대한 문의사항과 “채용기준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았다.


공항지상직 지원자들에 채용 기준점은 보통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 다른데, 공항직무와 Office 근무 형태에 조금씩 지원자격이 달라진다. 하지만, 항공사지상직 채용과 여행사취업 지원 시 필요한 자격증은 crs자격증으로 공통적인 채용기준이 명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행사오퍼레이터를 취업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오퍼레이터실무과정을 반드시 이수하는 것이 지원 시 필요한 요건이다.


여행플래너 또는 여행사OP라고도 하는 이 직업은 패키지 여행을 즐기는 연령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사상품기획가로 활동하기도 하며, 패키지 상품이 아닌 홀로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여행과 관련된 TC (투어컨덕터)와 가이드 업무 등에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여행 열풍에 여행객들에 수요가 더 늘어나고 있으며, LCC항공 취항증편과 인천공항의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 다양하고 혁신적인 변화들이 지상직취업 지원자들에게는 2019년도를 기대하게 만드는 방향의 흐름이 아닐 수 없다.


올해 항공사와 여행사는 상반기/하반기를 포함한 다양한 채용들을 수시와 상시로 공고했으며, 지원자들은 작년과 다른 채용에 미소를 짓기도 했다. 그러나 미리 준비를 하지 못한 지원자들은 생각보다 많이 올라온 공고에 아쉬워 하기도 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여행사학원은 2019년 항공사와 여행사 채용기준점을 미리 예상하고 그에 맞는 채용대비합격반을 개설해, 지금부터 미리 내년을 준비하고 대비하기 위한 확실한 기준점들을 내세워 교육하고 있다.


막연한 생각으로 여행사취업을 생각하고 있거나, 항공사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미 몇 개월 전부터 준비가 되어 있는 지원자들과는 지원하는 시기부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남는 2개월을 소홀하게 생각하지 말고, 교육기관에 의뢰하고 정확한 진로와 취업계획을 설정 받기를 권해본다.


여행사교육은 국비지원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 100% 또는 80%의 국비로 오퍼레이터교육과 아바쿠스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지원자들의 연령대 대부분이 선행학습으로 교육되어 있기 때문에 채용 지원에 대해 명확하게 어떤 방법으로 설정해야 하는지 취업 또한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결정하고 지원하는 것이 빠른 취업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많은 지원자들은 인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언어습득 능력 또한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까지 폭넓게 스펙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국내를 포함한 국외채용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크루팩토리는 일본국제공항으로 취업을 특채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지원자의 80% 이상을 일본공항취업에 합격시켰으며, 이 채용은 꾸준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다양하게, 채용에 지원할 수 있고 합격의 기회를 단기간에 만들 수 있는 방법은 혼자만의 방법으로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취업기관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고 교육을 받아 나만의 퀄리티있는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얼마 남지 않은 2018년도를 2019년을 대비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로 삼고, 미래에 대한 두렵고 걱정되는 생각들을 ‘도전’이라는 새로운 기회로 삼은 시간이 되기를 바래본다. 2019년 상반기 공채 항공사와 여행사취업에 대한 컨설팅은 크루팩토리 강남 지상직승무원학원에 예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강석오 기자 | kang@datanet.co.kr

상담신청
24학번 수시, 정시 인하공전을 비롯한 역대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입시상담을 받아보세요.